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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 산촌농장 입니다^^ 덧글 0 | 조회 5,346 | 2014-01-25 19:56:35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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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을 향해 쏴라~예린맘의 육아/리뷰/삶의지혜♥ | 햇살예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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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의 효능 및 칼로리~

 

 

 

안녕하세요? 예린맘이에요. ^^*

요즘 제철을 맞야 20개월 딸래미에게 늘 먹이고 있는 과일이 있었으니, 바로 딸기!.

 

Strawberry

아이를 임신하고는 왜 그렇게도 고넘의 딸기란 넘이 땡기던지요?

겨울내내 입에 달고 살았던 기억이 생생하답니다.

 

 

 

딸기는 금과일이라는 말답게 가격이 저렴했던 기억이 없네요.

 

맛있는 딸기 자주 많이 사먹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에요.

 

 

먹는 음식이나 과일에 대해서 성분이나 칼로리, 그리고 효능을 알게되면 좀더 신경써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에 더 맛있게 느껴지는 딸기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해요

 

 

 

과일 - 딸기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100g당 27kcal 

 제철은? 1월에서 5월 사이

 

 

 

보통 언제쯤 딸기를 많이 먹게 되나요? 여름이면 과일 쉐이크류를 비롯해서 생크림 케이크 그리고 빙슈등에

많이도 등장하는 과일이죠. 그런데 요넘 딸기의 제철은 바로 1월과 5월 사이랍니다.

 

특히 구정이 지난 시점의 딸기가 가장 맛있고 싱싱하다고들 하시네요.^^*

 
 
 
영양성분과 효능을 살펴볼께요.~
 
 
 
<딸기>는 습도에 약하고 30초 이상의 물속에 있게 되면 풍부하기로 유명한 비타민 c가 쉽게 빠져버리기 때문에
손질을 할 때에는 정말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영양소의 파괴 때문에 익히지 않은 그대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좋다~
 
<딸기> 속에는 펙틴이라는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것은 특히 여성의 변비에 좋고 빈혈을 예방함에 있어
효과가 좋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최소 5알의 딸기를 쥬스나 일반 과일 그대로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와 암 억제에 도움을 준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딸기 속에는 비타민 c가 아주 풍부하답니다.~ 게다가 항산화작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암세포의 apotosis를 유발해서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일라직산이 들어 있기도 합니다.
 
 
 
 
 
요즘 몸매 가꾸기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정말 이 딸기가 도움이 될 듯하네요.
열량이 낮아서 다른 과일에 비해서 다이어트에 크게 효과적입니다.
 
 

 

 

<딸기>와 어울리는 음식궁함은?

유제품과 함께 하면 칼슘까지 섭취할 수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우유나 요구르트 등)




그렇다면 어떤 것이 신선할까요? 딸기를 고를때는 꼭지부분이 건조하지 않은 것, 혹은 진한 녹색을 띄는 것이 좋은데요.
꼭지부분이 푸르스름한것 보다는 붉게 익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말씀드린데로 쉽게 진무르고 상하는 딸기는 구입후 최소 1주일안에 먹는 것이 좋고
보관을 할 때에는 종이상자가 좋습니다.